Loading...
클리닉
산부인과
home > 클리닉 > 산부인과 > 단일공복강경수술센터

단일공복강경수술센터

본원은 여성건강검진으로 부인과 질환에 대한 내시경적 시술을 초창기에 도입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해왔습니다.

센터소개

갑상선클리닉
특히 부인종양 전문의가 주축이 된 연제일신병원 내시경 수술팀은 자궁내시경의 고난이도 시술에 차별성을 두고 많은 사례의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또한 좋은 수술 결과를 자랑하며 앞으로도 본 센터에서는 급증하고 있는 부인암 및 부인질환에 대하여 더욱 연구하며 선진화된 시술을 선보일 것입니다.

단일공복강경이란?

몸의 구멍 한 곳만을 통하여 시행하는 수술인 단일공법 중에서 복강경을 이용하는 수술로 주로 배꼽을 통하여 수술하며 흉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단일공법 복강경수술로도 부를 수 있으며 단일공법 수술 대부분이 복강경을 사용하므로 단일공법이라고만 부를 수도 있습니다.

진료대상

자궁근종, 난소종양, 자궁선근종, 골반내 유착증, 자궁내막증, 부인암, 충수돌기염, 담낭염, 담낭결석 등

내시경 수술

자궁경수술, 복강경 수술, 복강경하 자궁근종절제술, 복강경하 전 자궁적출술, 복강경하 부분자궁적출술, 복강경을 이용한 질식자궁적출술, 부인과 고급내시경 수술, 부인암 수술, 중증 자궁내막증 수술

단일공복강경수술

단일공복강경 수술 방법

산부인과에서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은 과거에 불임수술 방법으로 흔히 사용되던 복강경수술법이 점차 발전하여 생겨난 수술법으로, 복부에 0.5-1cm 정도의 작은 구멍을 3~4개 정도 뚫고 그 구멍을 통해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복강경 수술이 더욱 더 진화해 최근에는 단 하나의 구멍을 통해 수술하는 단일공복강경수술까지 시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단일공복강경 수술은 비침습 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복강경술 중에서도 가장 앞선 수술법으로, 환자의 배꼽에 2cm정도 절개를 한 뒤 특수 제작된 복강경 출입구(port)를 삽입하고, 이 출입구를 통해 여러 가지 복강경수술을 하는 것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사실 자궁은 다른 장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배꼽으로부터 먼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동안 복강경에 의한 자궁종양, 양성 난소종양은 어려운 수술 중 하나로 꼽혀왔으나, 이제는 다양한 복강경 출입구가 개발되어 단일공 복강경술이 많이 적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단일공 복강경수술은 산부인과 영역에서 시작돼 최근에는 외과, 비뇨기과 등 다른 수술분야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단일공복강경수술

단일공복강경수술
top